보건의료사업


어린이어깨동무는 북녘의 어린이들이 건강하게 자라날 수 있도록 어린이병원 신축, 의료장비, 의약품, 의료소모품, 검사시약 등 병원 운영을 위한 지원, 의료인 교육 등 다양한 보건의료사업을 펼치고 있습니다.  


보건의료사업


평양어깨동무어린이병원
건립 및 지원



평양 어깨동무어린이병원은 북녘 어린이들에게 가장 심각한 질병인 설사와 폐렴, 영양장애를 전문으로 치료하기 위해 건립한 병원입니다. 의약품과 검사시약, 의료용품 등을 지속적으로 지원해 어린 환자들이 제때에 치료받고 건강을 회복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최신 의료장비를 갖춘 지상 3층 규모의 이 병원은 지속적인 지원과 체계적인 진료에 힘입어 북녘에서 신뢰받는 전문병원이 되었습니다. 특히 검사실 운영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고 있어 치료에 많은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수혜대상
북녘에는 엄마의 영양상태가 좋지 않아 엄마젖이 부족해서 또는 영양실조로 태어난 아기, 장기간 설사로 영양이 부족한 아기 환자들이 많이 있습니다. 간단한 의약품과 치료만으로 생명을 살릴 수 있는 환자들이 치료를 받지 못해 생명을 잃기도 합니다. 평양 어깨동무어린이병원에서는 주로 신생아부터 만 3세이하의 연 2만여명의 외래환자와 연 1만여명의 입원환자들이 치료받고 있습니다.

병원개요
개원 : 2004년 6월 14일
위치 평양시 동대원구역 새살림동
규모 : 2개동 50병상
구성 진료실, 구강치료실, 응급실, 약국, 검사실, 연구실, 검사실, 놀이실, 입원실
주요 지원내용 병원 신축, 의료장비, 의료용품 등

평양 어깨동무
어린이병원 준공식
일시 2004년 6월 12일 ~ 16일
대표단 어린이 11명 등 총 96명
경로 인천국제공항 - 평양순안국제공항
주요일정 준공식, 백두산, 소학교, 단군릉, 지하철역 등


평양 어깨동무
어린이병원 백서 

보건의료사업


장교리 인민병원
건립 및 지원
 



북녘의 농촌지역의 의료시설은 매우 낙후되어 있는 상황입니다. 특히 산모들의 출산을 위한 의료환경은 더욱 열악합니다. 또한 상수도 시설이 되어 있지 않은 곳이 많아 위생에도 매우 취약합니다.


장교리 인민병원은 산모의 건강한 출산과 아기의 건강을 위해 남측에서 농촌지역에 건립한 최초의 병원입니다.


수혜대상
북녘의 1차 진료기관이자 지역의 모자보건센터의 역할을 담당하고 있는 장교리 인민병원에서는 산모와 영유아 중심의 장교리 주민 전체가 치료받고 있습니다.

병원 개요
개원 2006년 11월 24일
위치  평양시 강남군 장교리
주요 진료과목 : 소아과, 내과, 산과, 치과
구성 진료실, 분만실, 회복실, 혈액검사실, 뢴트겐실, 식당
주요 지원내용 병원 신축, 의료장비 ,의료용품

장교리 인민병원 준공식
일시 : 2006년 11월 22일 ~ 25일
대표단 권근술 이사장, 임원, 의료인 등 29명
경로 인천국제공항 - 평양순안국제공항
주요일정 준공식, 평양 어깨동무어린이병원, 모란봉 제1중학교